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주식 매매일지 23/10/06 금요일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10. 8. 21:4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10월 6일 금요일 매매일지입니다.

 

 

코스피는 양봉 갔다가 꼬리를 만들고 다시 내려왔고,

코스닥은 외국인이 매수가 쎄게 들어오면서 양봉을 뽑아 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반등도 뭔가 잘 나오는거 같고 활기를 띈 주식시장이 아니였나 싶네요.

 

 

한국 주식 매매일지 23/10/06 금요일 코스피
한국 주식 매매일지 23/10/06 금요일 코스닥

 

한국 주식 매매일지 23/10/06 금요일 투자자별 매매동향

 

그래도 아직 갈길이 머네요~ 개별 종목들 그냥 두었다면 거진 20~30% 빠졌을텐데

그 종목들이 하나둘씩 제자리를 찾아가면 좋겠지만 또 실상 그렇지는 않죠.

내 종목은 지하실에 있는데 다른종목들만 올라가고.. ㅠㅠㅋ

 

그래서 손절매를 하고 다시 다른종목을 매매하고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시간과 돈이 충분하면 넣어두고 존버해도 되겠지만요.

 

 

1. 두올

두올

네 끝까지 기다려서 거의 목표값에 매도 했습니다. 한번 더 갔네요 ㅎㅎ

목표값이 어디 였을까요 ?

두올

대략 3,420원 부근 이였습니다.

반등이 잘 나오는 종목은 목표값까지 무난(?) 하게 잘 가는데 사실 물론 종목은 기다리지 않고

본전 근처에서 거의 정리를 하는 편입니다.

근처도 못가서 떨어지는경우도 허다하니까요.

이렇듯 나만의 원칙을 지켰어야 했는데...금요일 머큐리는 지키지 못했네요 ㅠ

 

2. 현대에이치티

현대에이치티

장이 살아난것을 믿고 들어갔네요.

역시나 목표값에 전량 매도. 쏠쏠하게 챙겼습니다.

 

3. 에스와이

에스와이

 

더 갈거 같다고 했던 에스와이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더 갔네요

예상보다는 더 갔지만 예측을 맞춘 것에 대한 기쁨이 더 큽니다.

가끔 이렇게 종목을 잘 보는데.. 물리는 종목들은 참..ㅠ

 

4. 유신

유신

전일 뇌동 돌파매매로 들어갔다가 그냥 물렸었는데..

금요일 다행히 수익을 줬네요.

진입 이유는 뇌동이였고... 갈 자리라고 판단 했었습니다.

실시간 종목 상위에도 노출이 조금 되었었구요.

 

5. 희림

희림

네 나머지 물량 정리 했습니다.

막판에 약간 더 갔네요.

 

6. 일성건설

일성건설

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진입 가뿐하게 매도 하고 나왔습니다.

 

아래는 손절 일지 입니다 ㅠ_ㅠ

 

7. 휴림로봇

휴림로봇

매수하고 다음날 본전근처왔을때 그냥 다 정리했었어야 했는데 오기로 들고 있다가..

거의 최저점 손절이네요. 반성 많이 했습니다.

 

8. 유진로봇

유진로봇

네... 하아.. ㅋㅋ

비중도 좀 있었는데 매수 후 다음날 바로 매도 안하고 버텼는데

고가 대비 18% 를 밀었다가 다시 올리고 자시고... 아오 18%... ㅋㅋㅋ

네 역시나 거의 최저점 손절..

반등 안나온 세력이 야속하면서도 장이 안좋은걸 알면서도 그냥 내버려 둔 자신을 반성하며

줄 때 챙기자... 다시 한번 새겼습니다.

 

9. 티피씨글로벌

티피씨글로벌

네... 하아.. ㅋㅋㅋ 정말 징하게 반등이 안나왔습니다.

거의 최저점 손절..

 

10. 머큐리

머큐리

오늘의 하이라이트 머큐리..

목요일 조금 더 매수를 했었더라면 더 좋은 수익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이것도 욕심 부리다가.. 그리고 반등이 안나올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일부 낮은 가격에 계속 손절물량을 넣어놨었는데 다 체결되면서 실제로 약수익권까지 올라왔었는데요

그냥 다 정리를 했어야 했는데 역시나 이것도 욕심부리다가...

뉴스가 뜬걸 보고 기다리다가 결국은 손절로 마무리 했네요.

네.. 뉴스고 나발이고.. 물렸던 종목을 언능 탈출을 했어야 했습니다.. (수익도 줬잖아!!)

기법상 목표값에 조금 못미쳐서 전량 매도를 안했었는데요.

기법을 수정하던가.. 그냥 목표값 같은거 말고 약수익, 약손절로 처리할 가격이 왔을때 그냥 던졌어야 했네요

 

 

2023년도의 마지막 연휴네요.

다들 연휴 잘 보내시고 주식 공부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