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27 수요일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9. 21:5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27일 수요일 매매일지입니다.

 

 

시장은 갭하락으로 떨어져서 쭈욱 들어올리는 흐름으로 연휴 전 마무리를 했습니다.

 

코스피 23년 9월 27일
코스닥 23년 9월 27일

 

추석 연휴 이후 한번 봐야곘죠. 아직 바닥이라고 하기에는 시간이 더 지나야 할 것 같습니다.

 

10월에 증시가 좋지 않을거라는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뉴스들에서 개인들이 매도가 많아지면 쉽게 바닥을 잡을 것이고,

그래도 개인들이 매수를 지속한다..?! 그러면 더 떨어질 거라고 봅니다.

 

네 ㅋㅋ 사실 오르거나 떨어지거나 둘중 하나겠죠.

23/09/27 투자자별 매매동향

외국인의 선물매도가 있었지만 기관이 방어하는 흐름인데, 외국인의 콜옵션 매수가 있네요.

 

5일선 이하에서는 항상 조심조심 하며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고 해도 저항이 있으니까요.

(사실 저항도 그들이 만드는 것이긴 하지만..)

 

 

27일 수요일은 뭔가.. 매매할 종목들이 좀 없긴 없었습니다. (제 기준)

전강후강의 장이 였기에.. 잘 안눌리고 혹은 짧게 눌리고 가는 종목들이 많았네요.

 

매매일지 시작합니다~

 

1. 대동

대동

종목들이 별로 없어서 돌파 매매 한번 해봤습니다.

잘 가네요~~ (ㅠ) 근데 이건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선택한 종목이 매도 후에도 더 잘간다는건 종목을 잘 찍었다는 반증이니까요.

더 가는건 내것이 아니지만 나는 그런 종목을 선택했다 ?!  네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주식은  종목선정이 최우선 입니다. 오를 종목을 반등나올 종목을 고르는게 1순위 잖아요 ^^

올라가고 내려가고는 그 다음의 문제이지..

 

2. 대웅제약

대웅제약

이것도... 돌파라고 하기보다는.. 이미 반등이 나왔던 종목에서 재반등 냄새가 나는 녀석을 골라서 매수 했습니다.

호가 별로 쭈욱 분할 매도를 했구요,

딱 예상한 정도만큼 갔네요. 

 

3. 라이콤

라이콤

 

짧게 눌린거 매수해서 매도 ~

딱 예상했던 대로 ~ 전일고가는 돌파하지 못하고 떨어지는 흐름

 

4. 위니아에이드

위니아에이드

한탕 하고. 다시 올라올때 재매수를 들어갈까 하다가 말았는데 쩝.. 더 가버렸습니다.

떠나보내야죠 뭐.. (ㅠ)

 

 

네 이렇게 끝입니다.

ㅋㅋㅋ예 ? 아니 종목이 안나왔다구요 ㅠㅠ

네 사실 하나 더 있습니다.

 

5. 에스와이

에스와이

 

이것도.. 돌파 매매로 들어가긴 했는데요.

갈랑 말랑 갈랑 말랑 하다가 시간외에서 그래도 좋은 흐름이네요~

 

네 이 외에도 2종목 있습니다..

 

비중이 좀 들어가서 살떨리는 중입니다...  (다이어트 해야지..)

 

오늘도 몇개 놓치거나 매수 안한 종목들 리뷰 해 보겠습니다.

지나고 나서 말씀드리는것이 아닌 점 꼭 알아 주시길...ㅋㅋ

 

* 티피씨글로벌

티피씨글로벌

 

네... 사실 점심시간 낮잠을 자던 때... =ㅁ=

아쉽습니다.

 

*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음.. 아마 이 종목은 거래대금이 조금 낮아서 매매를 안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물리고 물리고 물린 종목들 보니 초반 거래대금이 좀 약해서 그냥 하염~없이~ 눌리기만 했던 기억이 있어서

거래대금 조건을 넣어서 아마 지나고 나서 뜬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리스크 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휴마시스

휴마시스

네.. 한참 밑에 걸어두었었죠 ? ㅋㅋ 안오고 그냥 슝~ 날라가 버렸습니다.

 

 

*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경고 종목이여서 패스했던것 같습니다. ( 사실 예수금이 없었... )

오히려 경고 종목이 더 눌림매수엔 효과적인 것 같네요.

 

*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

거래대금 미달로 매매 안했던 종목.

호가창도 그렇고 매력이 없었던 종목이였습니다.

 

 

이 정도네요~ 

매수할 종목이 없어도 장이 다시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 (그래야 물려있던 종목들도 올라올 힘이~)

 

연휴 이틀째에 글을 썼네요. 남은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주식 매매일지 23/10/05 목요일  (0) 2023.10.08
23/10/04 수요일 매매일지  (1) 2023.10.05
23/09/26 화요일 매매일지  (2) 2023.09.27
23/09/25 매매일지  (3) 2023.09.25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