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26 화요일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7. 00:1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26일 화요일 매매일지입니다.

 

 

어제 예측과는 다르게.. 시장은 더 낙폭을 키우는 흐름이 나왔네요

어제 3천억 선물 매수를 해두고.. 오늘 1조를 매도를 치다니.. (외국인..)

 

코스피 23년 9월 26일

갭을 메꾸는 자리가 2,410 포인트 정도 되는 듯한데 2% 정도 더 빠지고 꼬리 달고 올라오면 매우 좋으련만~

 

코스닥 23년 9월 26일

코스닥은 802, 781, 758 이렇게 갭자리가 있네요 메꿔야 하는..

추석 이후 더 눌리다가 꼬리달고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희망고문을 다시 해봅니다 ㅎㅎ

 

23/09/26 투자자별 매매동향

1조 매도 ㅂㄷㅂㄷ..

그래도 기관이 선물은 방어해준 건지 그냥 받아 준건지.. 쩝..

 

 

장이 안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

저는 오늘 올킬이었습니다.. 워낙 방망이를 짧게 잡은 것도 있지만

종목 선정을 조금은 (?) 신중하게 하다 보니 약수익이라도 잘 처리되었네요

 

매매일지 스타트 합니다~

 

오늘은 비중을 평소보단 2배로 들어가서 더욱더 쫄리는 하루였는데요

 

1. 노을

노을

첫 번째 자리, 두 번째 자리 매수. 약수익 매도 했습니다.

쫄아서 금방 팔았어요. ^^;; 신고가 자리지만 장이 워낙 안 좋기도 하고

급락했던 흐름도 있고. 잘 빠져나왔습니다.

 

2. 부방

부방

전일 욕심 좀 부리다가 눌러져 버린 부방입니다..

역시나 비중이 좀 있어서 약수익 매도 처리 했습니다.

들고 있었으면.. 끔찍하네요 ^^

일봉상 보면 더 가려고 돌리는 흐름이기는 합니다.

지나고 나서 보면 알겠지요.

 

3. 신신제약

신신제약

 

신신 제약을 보면 왜 이리... 신신애 님이 생각이 나는지.. (세상은 요지경..)

네.. 연배가 나오는 글이었죠..?

꼬리 잘 잡고 목표가 못 미쳤을 때 매도 할까 하다가 말았다가 눌렸다가 다시 올라왔다가 매도되었습니다.

다행히 수익 완료 ~

 

4. 알서포트

알서포트

1,2,3 차 매수로 갔었으면 좀 더 만족할 만한 수익이 나오긴 했었을 텐데요

1차에 비중 넣고, 2차는 절반 정도만 매수해서 약수익을 나왔습니다.

거래량이 터진 종목은 쫄지말고 들어가도 될터인디~

살짝 아쉬웠습니다.

 

5.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사실 해당 종목은 제 매매 대상 종목은 아닌데 (신규주..)

실시간 종목 순위에 떠있어서 무심코 보다가 매매 한번 해봤습니다.

다행히 잡은 곳이 거의 저점이었고, 잘 매도되었습니다.

신규주는 워낙에 방향성이 어디로 튈지 몰라서.. 잘 안 하기는 합니다.

 

6.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이 종목도 1차 , 2차, 3차 매수 후 잘 기다렸으면 좋은 수익이었을 텐데 조금 아쉽네요.

아무래도 1차에 비중이 들어가다 보니 후속으로 비중 늘리는 게 두려워지네요.

(전일 부방의 경우도 비중이 좀 들어갔는데 -3% 정도니 후덜덜 하더라는..)

쫄아서 약수익으로 나왔습니다.

 

7. 화천기계

화천기계

 

정석대로 매매했습니다...... 다행히 ?!

약수익으로 매도 완료

 

역시나 들고 있었으면................

-5% 에서 마감되었었겠네요........

아흐 싫어~ ㅋㅋ

 

 

이렇게 7종목 오늘 퍼펙트했습니다.

 

오후에 일이 있어서 아마 11시부터는 제대로 된 매매를 한건 아니고

매수한 종목들은 다 매도 걸어놓고 나와서 일 보고 중간중간 틈틈이 확인했네요.

저는 보통 2% 정도 목표수익률로 잡고 들어가는데

만일 2프로 기다렸다면 계좌가 와장창창.. ;ㅁ;

 

특히나 이렇게 장이 안 좋은 날에는 갈 것도 안 가기에..

방망이를 짧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매매하려고 했다가 그냥 지나쳐버린 종목들 한번 보겠습니다.

 

 

* 줌인터넷

줌인터넷

네 일보고 있을때 자리가 나왔던 종목이네요.

일봉 상으로도 매우 매력적인 자리입니다.

 

* 동신건설

동신건설

핸드폰으로 보고 있을때 였는데 매수자리 계산하다가 가버려서 놓쳤습니다..

 

* 위더스제약

위더스제약

 

네 ㅋㅋ 아니 오늘도 1틱 차이로 매수가 안되고 가버리는 나아쁜..

이런 나아쁜!!

10,000원이 라운드피겨 가격이라서 씨게 지지를 해주었나 보네요

 

종가가 10,010 원에 형성되고.. 시간외 상한가네요.. =ㅁ=

운도 지지리도 없답니다 ㅎ

 

 

* 모니터랩

모니터랩

 

워낙 순식간에 찍고 지나가서 놓쳤습니다..

 

*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헬스케어

 

이 종목은 음봉 떨어지는 것 까지는 봤는데 너무 파란색만 보이다 보니

쫄아서 안 들어갔... 는데 여지없이 반등..

아까웠습니다.

 

 

*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정말... ㅋㅋ 1차 매수가 밀렸다가 다시 회복되는 모습을 보고  들어갈까 말까 고민 5만번 한 다음에

안들어 갔는데 걍 가버리더라구요 흑 

 

* 디알젬

디알젬

이것도 아마 찍고 올라가는 타이밍에 살짝 걸어 두었는데 다시 안내려오고 가더라구요.

재탕도 가능 할 뻔 했지만 장이 안좋아서 그냥 패스 했습니다.

 

 

* 라이콤

라이콤

 

네 역시나..다른거 보는 사이 슝 하고 지나가버린~~

 

 

* 티피씨글로벌

티피씨글로벌

아쉽..

 

 

이렇게 장이 안좋아도 매매할 종목들은 많이 있습니다~

눌림매수의 끝판왕이 되겠어요~ ^^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0/04 수요일 매매일지  (1) 2023.10.05
23/09/27 수요일 매매일지  (0) 2023.09.29
23/09/25 매매일지  (3) 2023.09.25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23/09/21 매매일지  (0) 2023.09.2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