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25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5. 20: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25일 월요일 매매일지입니다.

 

 

금요일 하루 쉬었다고 뭔가 적응을 잘 못하고 매매 버벅거리기만 한 것 같습니다;

매수 타이밍도 좀 놓치기도 하고

첫자리는 거진 믿고 매매를 했어야 했는데 매수 걸었다가 빼기도 하고..

그런것들 날라가고.. 지난 목요일 매수했던것들 대거 정리하기도 하고..

금요일 오늘 지수를 보면 손실이 나는게 당연하긴 한 날이였었네요

 

코스피 차트 입니다.

코스피 23년 9월 25일

 

금요일 갭하락 양봉 (사실 정확하게는 음봉입니다.) 그리고 오늘 지지하는 흐름.

 

코스닥은....

코스닥 23년 9월 25

 

많이 빠졌네요.. 단기적으로 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갭하락 나오더라도 양봉으로 다시 올라올 것이고, 당분간은 옆으로 흐르지 않을까 하는.. 희망고문을 해봅니다.

 

23/09/25 투자자별 매매동향

22일 매매일지에서도 언급 했는데요, 바닥이라고 (?!) 외국인이 선물 3,343억 매수로 돌아섰습니다.

바닥권에서의 외국인 선물포지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도 많지는 않네요~ 매미일지 시작해 봅니다~

 

 

1. 동신건설

동신건설

오늘은 비중을 좀 더 들어갔었는데요, 쫄려서 금방 팔아버렸네요 ;ㅁ;

첫째, 둘째 자리에 들어갔고, 바로 탈출했습니다.

세번째 네번째도 할껄 그랬네요 !

그렇지만 장이 안좋아서 패스..

 

2. 리메드

리메드

매수하고 지루하게 있다가 1차 수익 먹고 조금 들고 있는거 약수익으로 던졌습니다.

안흘러내려서 다행..

 

3.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

전일 핸드폰으로 자리 보고 매수하고 오늘 게임주 일부 반등에 털고 나왔습니다.

목표값보다는 더 갔었네요.

 

4. 위메이드

위메이드

게임주 반등에 탈출

매도하고 한참을 더 갔네요..(ㅂㄷㅂㄷ) 매도가 제일 어렵습니다..

 

 

5. 유진로봇

유진로봇

이것도 비중 좀 들어갔었는데요, 중간에 S  마크는 1주이고 마지막 추매까지 하고 반등나와서 탈출

역시나 더 가버리네요.. 가끔 보면 매도한자리에서 지지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한번 더 노려 볼 법 했습니다.

거래가 정지되어있는데.. 51억규모 사업철수..

보통은 사업 철수는 호재가 되는 경우가 많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게 로봇청소기 사업이라.. 음.. 시장이 어떻게 판단할지.. 

 

 

6. 주연테크

주연테크

장이 안좋다 보니.. 평소 타점보다는 약간 밑에서 잡았습니다. 

매매법2 와도 연계가 되어서 딱 목표값에 걸어두고 익절했습니다.

살짝 더 가긴 했지만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7. 코콤

코콤

첫번째 자리에서 짧게 수익 완료

두번째 자리도 도전할까 하다가 말았습니다.

할껄 하는 아쉬움.. ^^ㅋㅋ

 

 

쫄아서 못하거나 그냥 지나간 종목들도 한번 추려보겠습니다...

 

* 이랜시스

이랜시스

농담아니고.. 매수 걸어두었는데 1틱 차이로 매수가 안되었습니다.. 5,150원에서 반등

수정해서 한틱 더 올릴까 하다가.. 소폭의 반등이 나와서 그냥 말았었는디.. ㅠ

이럴때는 머 정말 방법이 없습니다..

 

 

* 이미지스

이미지스

상풀리는 종목은 잘 안하는 편입니다만... 괜히 아쉽.. ㅋㅋ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

 

나는 왜 취소를 했을까아... 껄껄껄껄

 

* 올리패스

올리패스

 

제 기준 매수가 2,770원 .. 저가 2,760원 .. 후

근데 상 풀린거라 패스~

 

* 위메이드

위메이드

아마 매수 했더라도 2차 매수하고 장이 안좋아서 약수익에 빠져나왔을것 같네요.

그리고 위메이드플레이가 더 안전빵처럼 보여서 해당종목은 보고서는 그냥 안했습니다.

둘은 같이 움직이기에.. 둘다 매수해서 흘렀으면 아찔하네요~

 

 

* 에이텍

에이텍

보고서 앞전에 꼬리다는것들이 좀 신경이 쓰여서 들어가지는 않았네요.

멋지게 꼬리잡고 올라올 수 있었는디..

 

 

시장이 많이 어렵네요. 저도 매수할 때 항상 고민입니다.

첫번째 자리로 들어갈지 두번째 자리로 들어갈지 세번째 자리로 들어갈지

비중을 얼마나 해서 들어갈지

그리고 눌리고 있는..( 물리고 있는.. ) 종목들은 어떻게 추매를 해서 탈출을 할지..

종목을 압축하고 압축해서 비중을 마음껏 넣어서 쉽게 하는 매매를 빠르게 기대해 봅니다 ^^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9/27 수요일 매매일지  (0) 2023.09.29
23/09/26 화요일 매매일지  (2) 2023.09.27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23/09/21 매매일지  (0) 2023.09.23
23/09/20 매매일지  (2) 2023.09.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