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21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3. 14:4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21일 목요일 매매일지입니다.

 

시장은 많이 무너져 내렸네요..

오늘 같은 날은 짧게 매매하거나 아예 매수 자체를 안했어야 했는데..

이상하게도 더 많은 종목을 매매 해버렸습니다.

 

물린것도 많구요 ㅠ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인건지~

 

23/09/21 시황

 

외국인 선물 매도가 엄청 났습니다.

역시 기관이 방어를 했지만 힘이 없네요.

 

오르는날이 있으면 내리는 날도 있고 머 그런거죠 !

 

시간이 늦어서 일단 매매 한것들 다 캡춰를 언능 해서 붙여넣어야 겠습니다 ㅎㅎ

 

 

1. LB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장 초반 눌림 보고 들어갔습니다. 오전은 간단히 수익완료.

일봉상 시세 시작이라 생각이 되서 같은자리 말고 조금 밑에 자리 걸어두었는데 체결은 안되고 다시 한번 쐈네요

장막판에도 눌림 자리는 생겨서 들어갔는데 내일 상황을 봐야 할듯 싶습니다 .. 

 

LB인베스트먼트 일봉

일봉 자리

 

 

 

2. NE능률

NE능률

1차 매수후 수익을 챙기고 조금 남아있었는데,

2차 매수를 하고 살짝 살짝 하다가 약수익으로 그냥 털고 나왔어야 했는데

3차 매수가 들어가고.. 4차 5차.. 비중이 커지는데.....?! 갑자기 슈팅 나와줘서 탈출했네요

운이 좋았습니다. 역시 첫번째 자리만 하는게 안전 하다고 생각한 날이였어요

일봉상 자리도 위험한 자리긴 했죠

NE능률 일봉

머 사실 위험한 자리인것도 지나고 나서 내려오니 위험한 자리가 되는것이지..

만일 장대 양봉이 나왔으면 ?! 가는 자리라고 보여지는거겠죠.

주식은 해석하기 나름 판단하기 나름. 순간 순간의 선택과 대응이 중요합니다.

 

 

3. 남성

남성

첫자리 매수 매도 완료.

앞으로 갈것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아리송 애매모호 해서 

2차 자리 걸어놨다가 뺐습니다.

낮에 봤을땐 갈것 같기도 했는데.. ㅎㅎ 지금 보니 기존 매물대를 흡수한 흐름으로 보여지네요

지나가 봐야 알게 되겠죠 ~!

 

4. 덕성

덕성

참.. 타이밍 안맞는 종목이였습니다.

1차 매수후 바로 익절이 나올법 했는데 2틱인가 모자라서 수익실현이 안되었네요.

그래도 충분히 1% 라도 챙길수 있었는데 보통때였으면 짤랐을텐데 오늘은 이상하게 매도 버튼이 안나가서

약손실로 나왔습니다. 두번째매수의 경우에도 1% 수익권이였는데 더 갈거라 판단했는데, 못가고 삐리 했네요

 

하지만 덕성은 길게 보면 가야 합니다. 상폐가 되지 않는 이상..

횡령이나 배임 이런것만 없으면 반드시. 붉은색 박스권까지 무.조.건 가야 합니다.

혹은 그 이상도 갈순있겠죠. 주식에 100% 는 없지만. 종목에 문제만 없다면 

시간 문제이지 반드시 갑니다. 다만 리스크를 안고 가지 않기에 단기적인 매도 자리 정도로 볼 순 있을겁니다.

 

 

5. 동신건설

동신건설

눌림 매수 매도. 더 가는것은 ? 내것이 아니다 ㅠ

 

 

6. 모아데이타

모아데이타

하하하 더 참아볼까 하다가 시초가 근처에서 던졌습니다.

눌림 매수는 따로 하지 않았네요.

 

 

7.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

눌림 매수 매도. 재탕 소량 살짝 하고 나왔습니다.

 

 

8.브이씨

하.. 요게 오늘 좀 골치 아팠는데요.

전일 매매일지에 급락한 것 차트가 깨지는 것은 하지 말라고 했는데..ㅋㅋ

바로 수익 나길래 재탕이 가능할 것 같았는데 

여지 없이 흐르네요

일봉상 갈 자리라고 판단을 했는데 말이죠

장만 정상적이였어도 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 해봅니다.

 

브이씨 일봉

전에 매물대 소화한 것으로 판단하면서~ 기다려 보겠습니다 @

(기도 매매 !!)

 

9. 삼지전자

삼지전자

 

눌림 매수 매도, 2차 자리 짧게 봤는데 깨짝깨짝 매도 하다가 나머지 그냥 던졌습니다.

일봉상 자리는 나쁘지 않았는데요, 물량을 더 모으고 가려나 싶습니다.

 

삼지전자 일봉

120 돌파하려고 하고있죠. 거래량도 좋고. 그렇지만 스윙은 안합니다 ^^.. (사실 못해요..ㅠ)

 

10. 성안

성안

눌림 매수 매도, 약간 빨리 매도 하긴 했습니다. 시가에 저항 받았네요

 

 

11.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헬스케어

긴긴 여정 끝에 겨우겨우 탈출한 종목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눌림 줄때 매수 매도. 결국 상한가는 갔네요.

 

9월 6일 상한가 후 9월 7일 시초가에 비중 매수 했는데 왠걸.. 걍 밀리면서 어쩌다 보니 존버 하게 되었었어요..

중간에 한번 비중 좀 줄이고..

근데 오늘 올라와줬네요 ㅠ 기쁜 마음에 눌림매수 매도도 완료 !

 

12. 솔본

솔본

음.. 이건 눌림 매매가 아닌 다른 매매법이였는데

오늘 이 매매법으로 한 것들이 죄다 물려서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매도 된건 소량 매도.. 이 매매법은 조금 수정을 해서 매매를 해야겠네요..

눌리는게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네요~

 

 

13. 에이디엠코리아

에이디엠코리아

1,2,3 차 매수후 약수익권으로 탈출 !

종가까지 끌고 갔으면 조금 더 수익이긴했을거 같은데 그냥 보내주었습니다@

 

 

14.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깔끔하게 매수 매도 완료

매도가 항상 어렵고 아쉽습니다. 수익을 길게 끌고 가는 것을 조금더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15. 영풍정밀

영풍정밀

아까 솔본의 매매법 입니다. 많이 안눌리고 적당히 눌리면서 느긋하게 기다리면 수익을 주는 방법이긴한데요.

이 매매법은 목표값이 있습니다. 대신 목표값까지 언제 갈지 모른다는게 함정..^^

기다리기 싫어서 혹은 -10프로 -20프로 가는게 싫어서 그 전에 수익권 오면 적당히 먹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 종목 목표값은 15,500원 정도 거든요 ^^.

가는지 안가는지 한번 보시죠. 단.. 상폐안되고 기간은 장담 못합니다..

근데 정밀 이름이 붙은 종목들이 드릉드릉 하고 있는걸로 봐서는 조만간 갈듯 하네요.

 

 

16. 원풍

원풍

1,2,3차 매수 후 매도 매수 매도.

원풍물산과 짝짓기 매매로 진행했습니다.

대장이 원풍물산이다 보니 원풍은 더 심하게 눌렸네요.

 

 

17. 원풍물산

원풍물산

원풍물산이 대장. 완벽하게 꼬리잡고 쭉 끌어 땡기네요. 분할 매도 진행했습니다.

 

 

18. 위더스제약

위더스제약

1차 매수는 정상 매도 되었고, 더 갈거라고 판단해서 끌고 갔는데 지지부진해서 약수익에서 매도

9/22 일 보니.. 아쉽네요..

 

 

19. 이랜시스

이랜시스

오랜만에 돌파 자리에 들어갔습니다. 호가창 보고 추세선 뚫으려고 하고 있어서 진입했는데

약간 일찍 진입했는지 흔들더라구요, 전 저가 이탈하면 손절 잡자 하면서

(사실 그전에 계속 손절할까 1억번 고민했네요 ㄷㄷ)

그러다가 다행히 돌파 하면서 시세를 주었습니다. 나름 분할 했다고 했는데 ㅎㅎ 더 가는군요

 

이랜시스 추세선

사실 전고점 매물이 있어서 패스할까 하다가 너무나도 차트가 매력적이라서 진입해 봤습니다.

항상 그런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추세선을 긋고 진입하는 경우가 종종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20. 일진파워

일진파워

1차 매수 매도는 그럭저럭 잘 되었는데

2차 부터 살짝씩 꼬였네요, 최저점 손절치고 다시 꼬리 잡아서 약수익에 일부 털고 나머지 손절

그냥 들고 있었으면 되는건데요. 저의 이날 심리를 잘 반영한 종목이네요.

안절부절 ㅋㅋ

 

 

21. 지엘팜텍

지엘팜텍

전일 눌린 자리보고 진입. 발매도..ㅎㅎㅎ

그래도 수익이니 다행이쥬

 

22.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왜 매도 마크가 먼저 있느냐.. 네 들고 있던 물량이 있었고, 손절 했죠.

그리고 다시 비중 실어서 반등 나올것이라 보고 진입 수익 보고 나왔습니다.

 

저~~~ 왼쪽에 있는 저날 뇌동매매로 돌파 들어갔는데 눌리고.. 눌리고..

중간에 손절 한번 하고.. 다시 기회를 주어서 손절 하고 재진입 수익보고 나왔습니다.

종목선정이 항상 중요하긴 한것 같습니다.

눌려도.. 다시 갈 수 있는 그런 끼가 있는 종목..

 

 

23. 한일화학

한일화학

첫자리는 좋게 수익 보았는데

눌리면서 추매 추매.. 솔본 했던 매매 입니다.

눌리는 동안 지루하지만 목표값이 있는 종목이라서

그렇지만 약수익내면 바로 나올예정입니다 ^^

다른 매매할 종목들 많으니까요~

 

 

목요일 밤에 적다가 몸이 좀 안좋아서 임시 저장하고

오늘에서야 다 마무리 하네요.

금요일은 일이 좀 있어서 매매를 제대로 못했는데

마침 키움증권이 서버점검하네요.

 

점검 풀리는 일요일 마저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코스피 2프로 넘게 빠지는 날 나름 선방한것 같습니다.

강도가 그리 강하지는 않았던것 같은 개인적인 느낌인데..

 

다들 무탈하셨기를..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9/25 매매일지  (3) 2023.09.25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23/09/20 매매일지  (2) 2023.09.20
23/09/19 매매일지  (2) 2023.09.20
23/09/18 매매일지  (0) 2023.09.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