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20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0. 20: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20일 수요일 매매일지입니다.

 

오늘은 이래저래 좀 바쁘다 보니 매매를 많이 못했네요.

라고 적으면서 보니 16개 종목 매매 했네요 ㄷㄷ;

그 중 4개는 들고 있는 종목. 12개는 당일 매수 매도 완료

 

230920 종합

오늘도 개인 매수의 향연.. 

그런데 오히려 시황이 안좋을 수록 매매할 종목들이 더 압축이 될수 있기에

매매가 더 쉽다라는.. 고수님들의 의견도 있긴 했었습니다.... (저는 아님..)

 

지금의 매매방식으로 매매한지는 얼마 안됐지만 승률이 꽤 좋습니다.

비중조절 분할매수 2차 매수 이상인 종목들은 약익절 및 약손절 대응하니

마음도 편하고 계좌도 가벼워 지는듯 하네요

 

대신.. 초고수님들은 비중이 가득담긴 베팅으로 수익금을 기반으로 매매를 하시는것에 비해서

저는 분할로 쪼개서 여러종목을 해야하다보니 피로감이 상당히 있기는 하네요.

그래도 지금 매매가 좋은점은 차트를 보고 매수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그 가격에 매수

매도는 적당히.. 1~2% 사이로 하고 나오기에 매매가 편합니다.

어차피 미수매매면 비중을 확 늘려서 매매하는것도 생각은 해봤는데요.

 

주식이라는게 리스크관리가 안되면 무너지는 것은 한순간이라..

예를들어 천만원씩 매수하는데 6차 매수까지 갔는데 이틀안에 못팔고 10% 손실이라면..?

-600만원..  천만원씩 매수해서 2% 먹으면 20만원.. 30종목을 해야 손실이 복구가 되곘네요.

(근데 또 보니까.. 지금 이틀사이에 40종목 했으니.. 오히려 할만할 지도..? ㅋㅋ)

천만원씩 16종목 평균 1.5% 매도된다고 생각하면.. 240만원.. 누군가의 한달 월급이긴 하겠네요.

 

근데 절~ 대~ 그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기에....

비중은 함부로 확 늘리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

막말로.. 코로나 사태라던가.. 미중무역전쟁이라던가.. 이런 악재들 한번 터지면

계좌 털리는 건 정말 순식간이겠지요.

 

 

시간내서 매매방법에 대한 썰들도 좀 풀어봐야 겠습니다 ^^

 

잡설이 길었네요.. 매매일지 시작합니다~

 

1. STX그린로지스

STX그린로지스

장초반 보여서 매수. 갭이 뜬 종목은 사실 조금 피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10% 이상 뜬 종목..)

지금의 매매법은 그래도 거진 수익을 주는 편이네요.

더 가면 내것이 아니리 ~~

 

갭 띄우고 흐르는 종목 예시..

서전기전

가지 못하면 흐르는 겁니다..주르륵..주르륵..

 

2. 네오팩트

네오팩트

잘못하면 골로갈뻔했죠~

약수익으로 탈출 했습니다.

미련가지고 더 올라간다고 생각하고 들고 있었으면... -10% 입니다. .ㄷㄷ

근데 다른 매매법으로 이 종목은 내일 시초가에 노려볼까 합니다. ^^

 

3. 모니터랩

모니터랩

절묘하게 꼬리 잡기가 되었네요.

2차 매수자리에서 매매했어도 수익이였겠어요 ~ 그렇지만 항상 첫자리만 공략 !

 

4.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꼬리잡고 약반등에 아마 한틱 모자라서 매도가 안되었던걸로..

2차 추매 후 쫄아서 약수익으로 나왔습니다.

나오고 나니 쭉..? ㅠ 더 가면 내것이 아니리~~

 

5.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뭔가 매우 정직하네요..ㄷㄷ 보통 1차 매수자리에서 성공하고 당일 3차매수 자리 정도 까지 오면 성공확률이 높기는 합니다. 오늘은 좀 일이 있어서 오후매매를 거의 못했어서 안했지만

충분히 노려볼만 합니다.

 

6. 쏠리드

쏠리드

해당 종목은 조금 늦게 발견했는데. 1차 매수자리 근처라서 좀 급하게 매수를 했네요

이것도 1틱 정도 모자르게 매도가 안되어서 뭔가.. 마음이 급해가지고 ㅋㅋ 짜잘짜잘하게 매도하다가 전량 털어냈습니다.

 

7. 씨유박스

씨유박스

아니.. 꼬리 신명나게 잡아놓고.. ?! ㅠㅠ 이건 좀 아깝네요 !!

 

8. 우듬지팜

우듬지팜

머 이런 이름의 종목이..?; ㅋㅋ 

좀 늦게 봐서 들어간건데요. 괜히 들어갔다 싶어서 약손절로 나왔습니다.

처음부터 들어갔었으면 2차 매수 후 약수익으로 나왔을듯 하네요.

 

9. 우리로 (...)

우리로

전일... 눈물의 손절 후 얼마 안남은 물량 들고 있었는데요. 거의 약수익으로 탈출..

했더니 날라가네여... ㅠㅠ

 

우리로

머.. 어쩔수 없죠 !

그래도 눌림 매수 후 수익 완료 !

사실 믿고 간다하면 추매하면서 비중이 커지면 수익금이 커지는 그런 건데.. 역시나 눌려질때의 스트레스를

인내하기에는 내공이 많이 딸리네요.

 

10. 유엔젤

유엔젤

눌림 매수 후 1차 매도, 2차 매도 수익완료~

일봉자리는 재탕하기에 안전한 자리긴 했는데 하지 않았네요.

유엔젤

120일선을 넘으면 이녀석도 조만간 갈듯하네요. 그렇지만~ 가게 되면 그 때 매매 하면 되죠~

 

11. 울촌

율촌

매수는 1차만 된것 같지만 2차 매수가 되었고, 약수익으로 탈출하려고 하다가

3차 매수까지 갔네요. 막판에 들어올려져서 약수익으로 탈출 ~!

 

12. 티피씨글로벌

티피씨글로벌

1,2차 매수 후 약수익 탈출

갭이 높게 뜨고 일봉상 자리가 좀 불안하면 빨리 자르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일단 당일 매수-매도 종목들은 12종목 했네요.

 

그리고 자랑하고 싶은 종목으로는..

 

13. 모아데이타

모아데이타

다른 매매법으로 매수했는데요. 시간외에.. ?!

230920 시간외 상위

캬캬캬 시초가에 바로 던져야곘습니다 ^^

 

이틀전 상한가 가격을 넘는 곳에서 시초가가 형성이 되면 버틸만도 하겠지만

아닙니다.. 수익은 줄때 챙기는 것~! 더 가면~? 내 것이 아니니라~~

 

다른 3개 종목들은 시간외 삐리한데요.

시간외에서 삐리해도 다음날 되면 무시하고 그냥 오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명 물량 털기 위한 시간외 작업이라고도 생각이 되네요.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9/25 매매일지  (3) 2023.09.25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23/09/21 매매일지  (0) 2023.09.23
23/09/19 매매일지  (2) 2023.09.20
23/09/18 매매일지  (0) 2023.09.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