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9/19 매매일지

주식/주식 매매일지

by Avec_HY 2023. 9. 20. 02:0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vec_HY 입니다.

 

2023년 9월 19일 화요일 매매일지입니다.

 

 

퇴근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벌써 1시가 넘어서..

매매일지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ㅠㅠ

수요일 사진들 업로드만 진행하구 우선 글부터 적어야 겠습니다~

 

오늘 매매는 퍼펙트 매매였습니다.

눌림구간에서 다 수익을 주었구요.

약간 물릴뻔 하기도 했지만 약수익권으로 다 탈출 가능했네요~

 

그래서 물렸었던 종목 일부 짤라냈습니다 ^^

 

 

코스피,코스닥 개인만 순매수

선물은 개인,기관 순매수 , 외인만 순매도였네요

 

오늘 매매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S

3S

기본 눌림자리 매수 - 매도 , 역시나 재탕은 하지 않았네요.

 

2. HB테크놀러지

HB테크놀러지

2차매수 후 약익절, 바로 가지 않는건 약수익 혹은 약손절로 짜르는게 좋습니다.

 

3. SK디앤디

SK디앤디

4차까지 매수 되었네요 ㄷㄷ.. 역시나 약익절로 탈출!

초장부터 단순히 흐르는 종목은 반등이 미미하게 나옵니다. (대부분..) 

 

4.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

전일 일부 들고있었고, 오전 추매 통해서 약손절로 나왔습니다. 지나가서 본다면.. 버텼으면 수익을 주었지만

그 동안의 스트레스는.. 감당하기가 힘들거든요.

물론 ! 제가 하는 매매는 기다리면 수익을 주기는 합니다.. 단 0.1% 라도요.

자금은 한정적이기에 빨리 짜르고 다른 탄력이 좋은 종목을 매매하는게 좋기 때문에 짜르려 하는것이라

선택의 영역이 되곘죠.

 

다산테트웍스의 경우 제 매매법의 정석대로 플레이를 했으면

6차 매수까지 되고, 단기 최대 목표값이 5170 원 이였습니다.

이런 시나리오는 있으나 굳이.. 6차 매수까지 비중을 늘려서 언제 갈지 모르는 5170원을 기다리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있기에.. 빨리 짜른것입니다.

아쉬워 할것 없습니다.. 종목은 항상 나오기에 !! 주식 시장이 항상 열리는 것 처럼요 !

 

5. 대한광통신

대한광통신

조금 급하게 매매를 했네요. 약익절 처리 했습니다. 충분히 기다렸어도 되었을법 한데.. 반성반성

왜 그렇냐면.. 일봉상 보면 120일 선에 다가가기위한 첫 장대 양봉이기에 그렇습니다.

기다려 볼만한 자리라는거죠~

 

6. 대화제약

대화제약

장 마감전이라 살짝 쫄았습니다.. 기본 수익은 줬을텐데.. 그래도 수익입니다.

 

7. 머큐리

머큐리

네 역시나 기본 눌림 매매 매수 매도. 끝.

 

8. 브이티

브이티

기본 눌림 매매 매수 매도. 일봉상 높은자리라 좀 보다가 매도 했습니다.

항상 매도가 어렵습니다.. 2%냐 3%냐 4%냐..계속 들고 갈것이냐.. 그걸 알면.. 머 저도 매매일지 같은거 안적고 있겠지만요 요 ^^;

 

9.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눌림 매수 매도. 비츠로테크도 길게 가져가볼만한 일봉상 자리였는데 조금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원칙대로 짧게 먹기 ~

끌고 갈만한 자리였다고 생각되네요.

 

10. 센서뷰

센서뷰

아마 늦게 발견해서 걸어두었는데 체결 후 바로 반등 ~ 운이 좋았습니다.

왜냐면 오전에 자리를 주었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매수가에 못미치고 반등이 나왔기에 안하려고 했었거든요.

 

제가 원하는 자리는 저 라인이였는데 라인 못미치고 반등. 저러는 경우에 지지라인의 힘을 이탈하는 경우가 많아서 잘 안하게 되는데 꼬리 달고 지지하는 흐름이 보였고, 더 눌리더라도 추매 통해서 반등이 나올것이라 믿었기에 진입했는데

다시 반등이 나왔네요. 어찌보면 재탕자리라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

 

11.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센서뷰처럼 재탕자리 같은 느낌이 들기는 했는데 매수가와 가격이 좀 차이가 나서 매수, 매도 되었습니다.

매도가 안되었으면 한 .. 4차매수까지 되고 약수익 OR 약손절로 탈출했겠네요.

 

12. 씨티케이

씨티케이

이런 차트는 건드는게 아닌데 괜히 들어갔다가 약수익으로 탈출 했습니다.

이렇게 뇌동매매가 무섭..습니다.. 이렇게 2시 이후에 급하게 들어올렸다가 급하게 내리 꽂는 차트들은

그냥 무시하면 좋습니다. 대신 다른 매매를 생각하면 아주 흥미있는 봉입니다.

전에 매물대를 거진 소화 흡수한 흐름이라서요.

일봉을 보시면 아실듯 합니다.

씨티케이

뭔가 사고 칠것 같죠..? 올라오면 그 후에 매매해도 늦지 않습니다.

급등 할때 뉴스도 없었고.. 재료라는것이 존재는 하겠지만 세력은 아직 움직이지 않는거죠

쩜상으로 갈 확률..? 네 0.01% 정도도 안될거구요..

기대감으로 예수금을 묵혀두기에는.... 네 ^^

 

13. 엑스게이트 (잔량매도)

엑스게이트

18일 일부 털리고.. 19일 전량 매도 처리 했네요.. 20일 기준으로 보면 장대양봉 뽑았던데..

배가 너무 아픕니다 ㅎㅎ

뇌동매도 였네요.. 그래도 수익이니 ~!

 

14.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매수하고 1차 매도 후에 더 갈듯했는데 안가서 그냥 짤랐습니다.

밑에서 2차 매수 했으면 추가 수익인데 아쉽네요.

일봉상 자리도 나쁘지는 않았는데 ~!

15. 와이투솔루션

와이투솔루션

응..? 왜 매수를 했지.. 뇌동매매.. 그래도 약수익으로 탈출..아까 씨티케이처럼 무너진 차트는 안들어가는게 상책입니다~

물론 운좋게 올라갈수도 있지만.. 그건 정말 운이라..

16. 우리기술

우리기술

눌림 매수 매도 완료~

일봉 자리는 슬슬 스타트 하려고 하는 모양새네요

우리기술 일봉

 

17. 우리로 (손절)

우리로

20일 매매를 끝내고 보니 많이 아쉽네요~ 하루만 더 가지고 있을수 있었으면 수익으로 샥 나오는건데~

제 매매방식은 일단 미수를 쓰는 매매를 하고 있기때문에 3일을 넘기기 어려웠네요.

예수금도 거의 바닥난 상황이였어서 ㅠㅠ

20일 매매일지에 통곡을 좀.. ;ㅁ;

18. 율촌

율촌

가볍게 매수 매도 끝~

 

19. 큐로홀딩스 (잔량매도)

큐로홀딩스

잔량 아침에 보고 삐리삐리해서 최종 매도 했네요.

 

20. 한신기계

한신기계

쫄지 않아도 됐었는데.. 일봉상 자리가 조금 불안했다고 판단했는데 약손절 처리를..

아쉬운 매매 였습니다.

제 매매법을 믿고 가야겠습니다 ^^

 

 

 

별로 매매 안했다고 생각했는데.

신규 16종목, 기존 4종목 매매 했네요.

 

일지는 있다 오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완료 !

반응형

'주식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9/25 매매일지  (3) 2023.09.25
23/09/22 매매일지  (0) 2023.09.24
23/09/21 매매일지  (0) 2023.09.23
23/09/20 매매일지  (2) 2023.09.20
23/09/18 매매일지  (0) 2023.09.19

관련글 더보기